성장/Writing

원 씽(ONE THING)을 한 번 더 읽으면 어떤 감정이 들까?(1)

영점오 2024. 12. 18. 16:38

원 씽(ONE THING)을 처음 읽었던 것은 23년 하반기였다.

 

그 당시에도 항상 이루고 싶은 일들이 많아서 많은 것에 집중했다고 생각하면서 일이든 공부를 했지만, 원 씽을 읽고 난 뒤에는 내가 가장 집중해야 하는 것 한 가지만 생각했다.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다시 여러 개에 집중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챘고, 지금도 인지를 하고 있지만, 모두 다 중요하다는 핑계로 정작 중요한 한 가지도 해결하기 못하는 내가 보였다.

 

경재공부를 한답시고 4분의1 페이지 밖에 집중해서 읽지 못하고 주식 책으로 넘어가고, 주식 책은 30분 밖에 집중하지 못하고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서 다시 원 씽을 읽기 시작했다.

 

1. 도미노의 효과

도미노는 1개의 도미노만 밀수 있는 힘이 있다면 나머지 전부의 도미노를 넘어뜨릴수 있는 힘이 있다.

또한 도미노가 1.5배씩 커지는 등비수열의 형태로 되어있다면, 똑같은 힘이 필요하더라도, 도미노의 개수는 차이가 많이 난다.

우리의 인생은 도미노와 같다. 한 가지에 집중해서 한 번만 넘어뜨릴수 있다면, 마지막에 있는 첫 번째보다 수십 배는 큰 도미노도 넘어뜨릴 수 있다.

 

나는 이번 주 딱 하나의 도미노를 넘어뜨리는 계획을 새웠다.

그것은 다시 불어난 살을 잠재우기 위한 다이어트이다.

여러 가지의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도 딱 한 가지만 정했다.

헬스장 가서 런닝 뛰기.

시작을 어렵지 않게 하고 싶었다.

나는 내가 워낙 의지가 활활 불타오르더라도 길게 못 가는 성냥과 같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처음부터 과하게 목표를 잡으면 금방 꺼질 거라고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딱 10분이라도 헬스장을 가서 런닝을 뛰고 오자"라는 목표를 일주일만 하기로 결심했다.

 

일주일만 성공해 보자. 그러고 나서 다음 목표를 잡아보자.